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본문 시작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송년행사 '상상의 나라로 초대'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05 15:19:35
조회
97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12월 3일(토) 관내 만 3~5세 자녀를 둔 가족 80여 명(40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송년기념 토요 가족체험을 실시하였다.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유치원 학부모(보호자)와 유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와 놀이 체험을 제공하여 가족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학부모 인식을 제고 하고자 송년 토요 가족체험을 기획하였다고 했다.
 
이날 활동은 ‘상상의 나라로 초대’ 라는 주제로 특별행사 마술·버블·풍선·레이져 퍼포먼스가 이루어졌다. 또한 모래놀이터, 무지개마을, 생각놀이터, 건강마을 등 유아교육진흥원 4개 실내 영역에서 증강현실 모래놀이, 직업체험 및 병원놀이, 책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도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특별행사는 버블, 풍선 매직, 레이져 퍼포먼스 등 다양한 시각적인 효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운영(진행)하였다.
 
체험 및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보호자)는 “신비한 공연 속에서 재미와 감동을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와 함께 동심을 느낀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예술 공연과 체험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한 유아는 “엄마, 아빠랑 같이 놀아서 좋았어요. 풍선 마술도 재미있고 레이져 쇼도 너무 신기했어요.”라며 흥미를 보였다.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김경례 원장은 “우리 시 유아와 가족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복지를 실현하고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학년도에도 토요 가족 체험은 광주광역시 거주 만 3~5세 유아 가족 대상으로 매주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 방법은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유아회원으로 가입하여 신청,추첨,선정 절차로 운영한다. 체험은 연 최대 4회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