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본문 시작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교육 콘텐츠 '언제 어디서나 신나는 누리놀이' 개발

작성자
연구운영과
작성일
2021-02-15 10:38:17
조회
177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유치원 및 가정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언제 어디서나 신나는 누리놀이’를 개발해 광주 관내 공·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 전국 유아교육진흥원에 안내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62개의 2D·3D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언제 어디서나 신나는 누리놀이’는 ▲체조 ▲어린이 요가 ▲전래놀이 ▲신체놀이 등 신체운동·건강 관련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2D로 제작된 콘텐츠는 비석치기·사방치기·구슬치기 등 19개 영상으로,
3D로 제작된 콘텐츠는 어린이 요가·체조·줄넘기·제기차기·고무줄 놀이 등 43개 영상으로 채워졌다.
 
특히 ‘앱’과 ‘웹’(www.nuriplay.com)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콘텐츠로 제작돼 시‧공간적 제약 없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유치원 현장에서는 유아 대상 신체운동·건강 관련 활동 시 실내‧외 어디서든 활용 가능하다. 특히 학부모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원격수업 시 가정학습 연계 활동에서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채미숙 원장은 “신체운동‧건강 영역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질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유치원 운영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