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본문 시작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지역대학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연구운영과
작성일
2021-06-03 10:06:24
조회
144


- 유아·놀이중심 교육 지원, 예비교사 유아교육 현장감 제고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은 6월 1일 화요일 10시 30분 광주지역 소재 대학 중 유아교육과가 설치된 7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대학과 광주유아교육진흥원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특히 유치원 교육 현장에 유아․놀이중심 교육을 지원하고, 유아교육과 예비교사들에게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 기관 간의 콘텐츠 공유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13개 체험영역에 대학생을 배치하여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유아들의 놀이를 관찰하고 보조 교사로 활동하도록 하여 유아의 배움을 지원하고, 놀이 중심 교재·교구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예비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학에서는 각종 연수를 지원하며 유치원 현장 중심교육을 위한 콘텐츠와 체험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공유하고 진흥원은 이를 현장에 안내함으로써 우리 지역 유아교육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H대학 채영란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광주유아교육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예비교사의 현장 적응력 및 교육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채미숙 원장은 ”본 협약은 교원양성 기관과 진흥원, 유치원 간의 유기적 협력 구축 및 강화로 우수 교원양성 및 활용에 일조할 것으로 생각되며, 예비교사의 유아놀이체험 활동 지원으로 유아·놀이중심 교육 현장 안착에 기여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광주유아교육진흥원_업무협약_체결.hwp(29KB), download :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