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본문 시작

광주유아교육진흥원 '다문화가족체험' 운영

작성자
연구운영과
작성일
2022-05-02 09:34:49
조회
158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4월 30일(토) 관내 만 3~5세 자녀를 둔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 40여 명(20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다문화 가족 체험을 실시하였다.
 
진흥원에 따르면 다문화 가족과 비다문화 가족 간에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여러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를 형성하며, 가족 기능 강화와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다문화 가족 체험을 기획하였다고 했다.
 
이날 체험은 모래놀이터, 무지개마을, 생각놀이터 등 3개 실내 영역에서 증강현실 모래놀이, 다양한 직업체험, AR핑거 동화, AI로봇이 읽어주는 동화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과학마술 체험도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마술체험은 깃털 색깔 변화 마술과 꽃 도브팬 마술, 불과 지팡이를 이용한 마술, 새장과 실크, 꽃을 이용한 마술 등 위탁 전문 강사에 의해 가족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으로 운영(진행)되었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소정의 선물도 가족에게 제공하였다.
 
체험에 참석한 한 학부모(아버지)는 “마술을 과학과 연계하여 직접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의견을 나누는 동안 다른 문화를 접하고 이해해 보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한 유아는 “생각놀이터에 재밌는 책도 많았고, 쓰레기가 꽃으로 변하는 마술을 했는데 너무 신기했어요”라며 흥미를 보였다.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김향화 원장은 “다문화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적 배려대상 가족 유아에게 동등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복지를 실현하고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다문화 가족 체험은 6월, 9월, 11월 중에 3회 더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기간 동안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나 소속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에서도 직접 신청을 받는다.
첨부파일
2022_다문화가족체험한마당.hwp(90KB), download :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