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교육복지서비스

본문내용

본문 시작

1월 건강상식- 겨울철 건강관리

작성자
도서실·통합놀이지원실
작성일
2025-01-06 17:02:23
조회
260
겨울철은 다른계절에 비해 기간이 길고 방학이 있어 유아가 집에 머무는 기간이 많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 법을 숙지하여 건강 유지하세요 

1- 적당한 실내온도 유지 
실내온도는 18-22도 너무 따뜻하면 실외온도와 차이가 심해져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 실내 습도 유지 
난방으로 건조해질 위험이 많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실내에 젖은 수건을 널어두고 화초 등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창문 열어환기 
외부 공기가 차가운 탓에 창문을 꼭꼭 닫고 생활하게 되어 공기 중의 많은 세균들이 계속 실내에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레 2회 이상 창문을 열어 환기해야 합니다. 

4- 손을 자주 씻기 
대부분의 감기 바이러스가 감기에 이환된 사람의 손에서, 책상이나 문손잡이 등에 옮겨져 있다가,
만진 사람의 손으로 옮아가고, 그 손에 의해서 다시 입 등의 접막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자주 씻어야 합니다. 
 
5-충분한 수분 섭취
우리 몸의 70%는 물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물을 많이 마셔주면 호흡기를 편안하게 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피부보호 
찬 공기과 강한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많이 손상되므로 미지근한 물을 씻고, 씻은 후에는 반드시 
피부 보습제를 발랴야 합니다. 

7- 규칙적인 생활 
일상생활에서 취침과 기상, 식사시간 등 생리적인 현상을 규치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건강을 쉽게 잃을 수 있습니다. 

8- 적당한 운동 
한꺼번에 많은 운동을 하는 것보다 적당하게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출처-참보건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