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본문 시작

목적

  • 맞춤형 연수를 통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자기 능력 개발
  •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교원의 직무수행 능력 증진
  • 유아교육의 질 향상 도모

2021학년도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교원 연수과정

  • 직무연수(맞춤형 연수, 특수분야 연수)
    직무연수(맞춤형 연수, 특수분야 연수)

    직무연수(맞춤형 연수, 특수분야 연수), 소계에 대한 운영내용, 대상, 시기(월), 기간(일), 연수시간, 횟수, 인원, 연간인원, 비고로 구성된 표 입니다.

    구분 운영내용 대상 시기(월) 기간(일) 연수시간 횟수(회) 인원(명) 연간인원(명)
    맞춤형
    직무연수
    수요자
    맞춤형
    직무연수
    유치원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
    임용예정자 2 5 60 1 19 19
    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1) 원장(감) 5 1 3 1 30 30
    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2) 원장(감) 9 1 3 1 30 30
    2019 개정 누리과정 연수 (10~13기) 공사립 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5~7 1 8 4 50 200
    언택트 시대! 비대면 수업 어떻게 할까? 5 1 3 1 30 30
    초록지구를 위한 꿈나무 자연 생태놀이 6 1 3 1 30 30
    유아 성교육, 아동학대 예방 연수 7 1 3 1 50 50
    문화예술로 만나는 인문학 여행 10 1 3 1 50 50
    생애주기별 연수(초임·성장기) 5~9 10 20 1 15 15
    생애주기별 연수(성숙기) 5~9 10 20 1 15 15
    생애주기별 연수(원숙기) 5~9 10 20 1 15 15
    빛고을혁신
    학교지원
    연수
    선진유치원 현장체험 연수 빛고을혁신학교 유치원
    교(직)원
    4 1 5 1 20 20
    빛고을혁신학교 수업 사례 나눔 워크숍 5 1 3 1 20 20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문화 만들기 10 1 3 1 30 30
    빛고을혁신학교 발자취 돌아보기 11 1 3 1 20 20
    특수분야 직무연수 유아의 놀이를 배움으로 잇다 공사립유치원교원 8 5 15 1 30 30
    소계 16과정 51 175 19 454 604
  • 위탁연수 & 방과 후 과정 담당자 자율 연수
    방과후 과정 담당자 자율연수 & 문화예술체험연수

    방과 후 과정 담당자 자율연수, 문화예술체험연수, 소계에 대한 운영내용, 대상, 시기(월), 기간(일), 연수시간, 횟수, 인원, 연간인원, 비고로 구성된 표 입니다.

    구분 운영내용 대상 시기
    (월)
    기간
    (일)
    연수
    시간
    횟수
    (회)
    인원
    (명)
    연간
    인원(명)
    위탁 연수
    (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
    유아교육 핵심리더 직무연수(국내) 유치원 교원 및 유아교육 전문직 4~5 3 15 1 6 6
    유치원 겸임관리자 직무연수 겸임원장
    겸임원감
    상반기 3 15 1 20 20
    유치원 전임관리자 직무연수 하반기 2 10 1 10 10
    2019 개정 누리과정 지원 직무연수(기본) 유치원 교원 및 유아교육 전문직 상반기 3 15 1 20 20
    2019 개정 누리과정 지원 직무연수(심화) 하반기 3 15 1 10 10
    학부모 협력 지원 직무연수(심화) 하반기 3 15 1 5 5
    방과후 과정 담당자 자율연수 놀이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공·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4 1 3 1 30 30
    줌을 활용한 수업 챌린지 6 1 3 1 30 30
    계절에 적합한 생태체험 놀이 9 1 3 1 30 30
    나를 찾는 마음 챙김 11 1 3 1 30 30
    소계 10과정 21 97 10 191 191
    총계 26과정 72 272 29 645 795

    ※ 연수 계획은 본청 및 직속기관, 유치원 현장의 요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대효과

  •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유아교육의 질 향상
  •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현장 교육의 내실화 도모
  • 교원의 정보화 능력 및 자기 능력 개발 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