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본문내용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부드러운 말씨로 정중하게 모시고,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ㆍ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유아 관련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체험현장의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유아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시정ㆍ개선하겠으며, 그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들의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표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여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직접 우리 진흥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설치하고, 각 사무실 출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 및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주시면 현관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 드리겠습니다.
    • 복사기, FAX, 인터넷 PC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안내 및 자리를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과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 사유를 밝히고, 말씀하시고자 하는 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나면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놓은 다음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고객 민원 편의 제공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를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 서류는 우편, 인터넷, 팩스 등으로 신청 받고, 빠른 시간내에 발급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 시 비밀을 보장하며,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시정하겠습니다.

관리과 서비스 이행 표준

  • 입찰·계약업무 및 공유재산 관리업무
    • 계약 관련 각종 법령을 준수하여 입찰·계약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 관련 민원인 방문 시 처리는 1회에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와 더불어 민원인의 시간 및 경비부담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 당사자와는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공정한 계약이행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공유재산 사용 수익 허가 및 대부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편리한 시설 제공
    •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충분히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화장실의 청결 유지는 물론 비누와 휴지는 매일 2회 이상 점검하여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수시의 시설 점검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 안전 관리 및 깨끗한 환경 조성
    • 진흥원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파손된 기물은 지체 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체험 활동 및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험시설 및 강의실은 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화단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 우리 진흥원이 제공한 체험·연수서비스 등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인터넷 홈페이지(https://iedu.gen.go.kr) : 마이페이지>1:1문의내역조회
    • 우편번호 : 〔62223〕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로 34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민원담당자
    • 전화번호 : (062) 960-6530, 960-6555
    • FAX 번호 : (062) 960-6559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담당자를 주의·교육시키겠습니다.
  • 불친절‧불편 등으로 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으며
    • 연간 3회 이상 반복될 경우 담당자에게 인사상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고객평가 실시 및 행정서비스 개선

  • 우리 진흥원이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을 점검·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바로 잡고, 고객평가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당부 드리는 사항

고객께서 보다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바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 인터넷 등은 실명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시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안내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안내

서비스명, 접수‧처리과, 전화번호, FAX로 구성된 표 입니다.

서비스명 접수‧처리과 전화번호 FAX
체험교육 운영 연구‧운영과 062-960-6540 062-960-6539
연수과정 운영 연구‧운영과 062-960-6530
보담놀이실 운영 연구‧운영과 062-960-6542
꿈샘도서실 운영 연구‧운영과 062-960-6577
교재‧교구 대여 연구‧운영과 062-960-6521
입찰‧계약업무 관리과 062-960-6551 062-960-6559
시설관리 업무 관리과 062-960-6555
민원관련 업무 관리과 062-960-6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