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참여마당

본문내용

본문 시작

[교육부 안내]2021학년도 수능 수험생 학부모께 보내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서한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27 13:43:02
조회
1726
2021학년도 수능 수험생 학부모께 보내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서한문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올 한 해 코로나 19라는 예상하지 못한 위기로 인해 학생들이 매일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녀들을 안전하게  돌보고 학습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학부모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회적 저기두기 상황이 조정될 때마다 혹시나 학교에서 오는 알림문자라도 놓치지 않을까 걱정하셨던 학부모님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교육부도 지난 10여개월 동안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게, 그리고 중단 없이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학교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왔습니다. 원격수업을 통해 개학한 이후 학교에 직접 가서 선생님과 친구들을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날을 기다리는 학생들을 위해 등교수업을 점차 늘리기 위해서도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실내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적 상황과 맞물리며 코로나 19의 대규모 확산이 다시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생들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수능 시험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지금 방역 강화에 대한 목소리가 높습니다. 49만 명의 수험생들이 이 한 번의 수능을 위해 1년을 노력해 왔습니다. 홀해는 코로나 19의 감염 위기 속에서 시험을 준비하느라 더 힘들었을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르고 자신이 원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이에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며 수험생 한 명 한 명의 안전을 위해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3일까지 '수능 특별 방역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부모님들께서 일상생활에서 방역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시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것과 같이 앞으로도 솔선수범하여 방역에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교육부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같은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년 11월 26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