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참여마당

본문내용

본문 시작

[답글] 보담놀이실- 모래놀이를 마치고

작성자
연구운영과
작성일
2019-12-24 16:47:14
조회
661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알게된 보담놀이교실 모래놀이수업!!
1년 넘게 언어치료와 미술심리를 한 저로서는, 어느 시점에서는 아이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았고, 심지어
아이가 선생님들과의 마찰도 조금씩 있었던 터라, 솔직히 처음 접하는 모래놀이 역시도 기대반,걱정반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첫수업부터 아이는 제 걱정과 달리 선생님과도 쉽게 친해지고, 모래놀이 수업이 재밌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는 진흥원가는 길에 잠이 들어 집에가고 싶다고 하다가도, 모래놀이 선생님을 보면 눈을 번쩍 뜨고 들어가서 수업을 집중해서 재밌게 하고 나오고,끝나고 나올때 숨바꼭질 놀이까지 하면서 나오는거에요.
아이가 이렇게 즐거워하고 밝아진 모습으로 나오는 것을 보니,엄마로써 해주지 못하는 부분을 모래놀이를
통해서 충족이 되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에 부지런히 아이와 함께 다녔습니다.
학기초 유치원 적응때문인지 변비가 심하게 와서 변비치료까지 받고 있는 중였는데..
아이가 모래놀이하면서 변도 잘보고, 틈틈히 선생님께서 아이에 대한 현실적인 팁도 알려주셔서,
아이를 키우는 것이 조금은 벅차고 무겁던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되어 지금은 아이를 키우는 것에 대해
용기가 생겼어요.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왜 이렇게 산만할까? 왜 이렇게 공격적인 언어와 장면의 습득이 빠를까?
나이에 비해 어린 아이의 모습이 보일까? 나의 양육방법에 문제점은 무었일까?
이 모든 해답을 17주의 모래놀이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업을 2번 빠졌는데, 그것이 제일 아쉽습니다. 유치원행사보다도, 내 몸이 아픈것보다도
모래놀이 수업을 한번 더 하게 할 것을..하면서요.
모래놀일 수업을 통해 우리 아이가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너무나 놀라왔고 선생님께도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을 이용해 주셔서 먼저 감사합니다.

처음에 엄마와 분리부터 시작해서 차츰 잘 적응하였고,
유아의 내면의 감정들이 모래상자에 올라오면서 해소가 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유아와 모래놀이가 하나되어 우리 원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다니
보담놀이실 운영하면서 보람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