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진흥원소개

본문내용

본문 시작

교육청보도자료-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연수

작성자
연구운영과
작성일
2019-04-04 13:59:19
조회
1164

2019.4.3.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연수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숙희)이 4월 2일 유아교육진흥원 3층 강당에서 광주광역시 관내 공림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와 유아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증진 및 현장적용을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총신대학교 허미애 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연수는 '유아들은 놀이로 자란다'를 주제로 '놀이와 유아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유아들이 따뜻한 마음과 열린 생각을 가진 미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하자'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유아교육진흥원 박숙희 원장은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학부모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유아가 교사가 즐겁고 학부모가 신뢰하는 행복한 방과 후 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유치원 방과 후 과정 담당자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놀이와 유아 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게 돼
유아들을 더욱 존중하면서 함께 놀이할 수 있는 행복감이 생겼다." 면서 만족스러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