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진흥원소개

본문내용

본문 시작

2025년 11월 청렴 아로마테라피 연수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11-04 09:20:29
조회
582



광주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은
(이하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은 3일 본원 강의실1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아로마테라피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형식적인 청렴 교육에서 벗어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아로마테라피(향기요법)’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아로마테라피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천연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향기 블렌딩을 체험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었다이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내면을 돌아보고 청렴 다짐 메시지를 작성하며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연수는 단순한 강의 중심에서 벗어난 체험형 방식으로 진행되어 높은 만족도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이은선 원장직무대리는 청렴은 교직 문화의 기본이자 신뢰받는 교육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체험형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이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지며일상 속에서도 청렴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청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교직원 스스로가 즐겁게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