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시작광주유아교육진흥원, '찾아가는 꿈 자람 체험활동' 진행
- 작성자
- 연구운영과
- 작성일
- 2020-11-04 10:25:30
- 조회
- 1049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유치원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11월2일~12월10일 공·사립유치원 60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꿈 자람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3일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찾아가는 꿈 자람 체험활동’은 ▲건강 팡팡!(2개 팀) ▲호기심 팡팡!(2개 팀) ▲재미 팡팡!(1개 팀) 등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는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유치원은 한 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유아교육진흥원 소속 유아교육사들이 총 5개 팀을 구성하여 유치원의 체험 희망일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팀 당 주 2회씩(1회 체험시간: 1시간30분) 6주 동안 진행한다. 특히 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동시 체험 인원을 25명 이하로 제한하고 최대 3부제까지 운영키로 했다.
체험에 참여한 비아초병설유치원 손경아 교사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코로나19로 중단됐었는데 이번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의 ‘찾아가는 꿈자람 체험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체험 할 수 있어 유아들이 무척 행복해했다”며 “이 프로그램이 많은 유치원에 지원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채미숙 원장은 “코로나19가 어서 빨리 종식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며 “우리 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아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_보도자료_광주유아교육진흥원,_‘찾아가는_꿈_자람_체험활동’_진행.hwp(17KB), download : 475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