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시작[생활안전] 엘리베이터에 갇혔어요
- 작성자
- 연수
- 작성일
- 2021-09-09 15:17:57
- 조회
- 1477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엘리베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때는 문 앞에 기대어 서있거나 손으로 문을 밀지 않아요.
갑자기 문이 열리면 넘어져 다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엘리베이터를 탈 때는 바닥이 있는지 확인하고 타야해요.
엘리베이터 안에 갇혔을 때는 문을 두들기거나 억지로 열지 않고, 안에서 쿵쿵 뛰지 않아요.
비상벨을 누르고 안내원에게 상황을 알린 다음 침착하게 기다려요.
엘리베이터는 튼튼한 철선에 매달려 위, 아래로 움직이는 기계이기 때문에
우리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건물 높은 곳으로 데려다 주지만
꼭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 한답니다.
출처 - 깨비키즈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k3bnmJNQXrA&list=PLsci4vyN8amdlvdy1cgIY51luKbw7SOJ_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때는 문 앞에 기대어 서있거나 손으로 문을 밀지 않아요.
갑자기 문이 열리면 넘어져 다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엘리베이터를 탈 때는 바닥이 있는지 확인하고 타야해요.
엘리베이터 안에 갇혔을 때는 문을 두들기거나 억지로 열지 않고, 안에서 쿵쿵 뛰지 않아요.
비상벨을 누르고 안내원에게 상황을 알린 다음 침착하게 기다려요.
엘리베이터는 튼튼한 철선에 매달려 위, 아래로 움직이는 기계이기 때문에
우리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건물 높은 곳으로 데려다 주지만
꼭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 한답니다.
출처 - 깨비키즈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k3bnmJNQXrA&list=PLsci4vyN8amdlvdy1cgIY51luKbw7SOJ_
- 이전글
- [재난안전] 태풍 부는 날
- 다음글
- [재난안전] 지진 발생 시 행동수칙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