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생활안전]식중독을 예방해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1-08-02 10:22:27
조회
1551
식중독은 살아있는 세균 또는 세균이 만들어낸 독소를 함유한 음식을 먹게 되었을 때,
배가 아프고 설사와 구토를 하는 병을 말해요.

식중독은 여름철에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더운 여름철의 높은 기온과 습도는 세균이 잘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다니는 모기, 바퀴벌레, 쥐들의 활동이 여름에 활발해지기 때문이랍니다.

이러한 식중독은 왜 걸리게 되는 걸까요?
-오래되거나 상한 음식을 먹을 때
-더러운 손으로 음식을 먹었을 때
-깨끗하지 않은 물을 마실 때
-완전히 익히지 않은 음식을 먹을 때
식중독에 걸릴 수 있답니다.

함께 영상을 보고 식중독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출처 -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IF4nTseEfh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