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응급처치] 119에 신고해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1-08-11 11:57:10
조회
1364
<119 신고 방법>

1. 전화기를 들어 119를 누른다.
2. 저는 000 입니다.
3. 여기는 광주광역시시 **동 **아파트입니다.
    (사고 난 주소나 위치를 알려준다.)
4. 지금 **가 **한 상태입니다. 현재 상황을 자세하게 알린다.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는지, 상태는 어떠한지 등) 
5. 119 소방관이 알려주는 지시에 따른다.
6. 119 소방관이 전화를 끊으라고 할 때까지 전화를 끊지 않는다.
7. 다친 사람에게 돌아와 돌보며, 119 구급차가 올 때까지 기다린다.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AmgxW95mod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