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시작[생활안전] 엘리베이터에 갇혔어요
- 작성자
- 연수
- 작성일
- 2026-04-20 09:59:30
- 조회
- 57
♥엘리베이터 안전 이야기
모모와 토토의 놀이터 하루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던 모모와 토토
집에 가려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토토는 엘리베이터 문 앞에서 장난을 쳤어요.
문에 기대기도 하고, 손으로 문을 밀기도 했지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위험해요!
문이 열릴 때 꽈당 넘어질 수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때는
문 앞에 기대지 않아요
손으로 문을 밀지 않아요
한 걸음 뒤에서 기다려요
엘리베이터를 탄 모모와 토토!
그런데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멈췄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해요!
놀라지 않고 가만히 기다려요
비상벨(도움 버튼)을 눌러요
어른과 함께 차분하게 도움을 기다려요
♥함께 이야기 나눠요
토토는 왜 위험했을까요?
엘리베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엘리베이터가 멈추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이와 함께 동화를 읽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이야기나눠보세요.
출처 : 깨비키즈
링크: https://youtu.be/k3bnmJNQXrA?si=Pdpm6jwxPC4Y7Zfh
- 이전글
- [생활안전] 차에서 내릴때는 조심해요
- 다음글
- [생활안전] 총알은 위험해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