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응급처치] 음식물이 기도에 들어갔어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4-04-24 11:04:03
조회
4135
몽구가 과자를 먹다가 음식물이 기도에 들어갔대요!
기도에 음식물이 넘어갔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응급처치 하임리히법]
1. 환자가 기침을 할 수 있으면 계속 기침하게 해서 음식물이 나오도록 한다
2. 환자를 뒤에서 끌어 안고 손은 명치와 배꼽의 중앙에 놓는다. 
3. 한 손을 주먹 쥐고 주먹 윗면이 환자의 배에 닿도록 한 후 다른 손은 주먹 쥔 손을 감싼다.
4. 한쪽 다리는 환자의 다리 사이에 넣고 지탱한 다음 팔을 조여 배를 압박하고 위로 밀어준다.


출처: 깨비키즈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cKxZWZDq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