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응급처치] 삐뽀삐뽀 코피 났을 때 어떻게 할까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4-03-21 16:28:16
조회
1445
코피가 났을 때 어떻게 할까요?

코피가 났을 때는 고개를 위로 들면 안 돼요 
고개를 위로 들면 피가 목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코피가 났을 때 응급처치 방법!
첫째. 고개를 살짝 숙여주세요
둘째. 코에 솜을 살짝 넣고 코 뼈 아래 움푹 들어간 말랑말랑한 부분을 10분 동안 눌러줘요.
셋째. 그래도 멈추지 않을 땐 차가운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줘요

만약 시간이 지나도 코피가 멈추지 않는다면 꼭! 병원으로 가야 해요
우리 응급처치 방법을 잘 배워서 내 몸을 지켜봐요~

출처: 놀이ON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wYK8dzuMV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