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교육] 바르게 분리배출해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5-11-07 14:12:09
조회
299
♻ 바르게 분리배출해요
 
✎ 올바른 분리배출이란?
분리배출은 재활용품이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깨끗이 세척하고, 종류별로 나누어 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작은 실천이지만, 지구를 지키는 큰 첫걸음이 됩니다.
 
<재활용품의 이야기>
“안녕! 우리는 휴지, 자동차, 신발이야.
우유팩, 캔, 플라스틱병 등 너희가 잘 분리해준 덕분에 멋지게 다시 태어났어!”
하지만,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재활용품들은 다시 태어나지 못하고 쓰레기로 남게 되는데!
코로나 이후 늘어난 일회용품과 잘못된 분리배출로 인해 쓰레기 처리 공간이 부족해지고, 일부 쓰레기는 최대 500년 동안 분해되지 않기도해! 우리 친구들 지금부터 올바른 분리배출로 환경을 지켜줄 수 있을까?
 
✎ 우리가 지켜야 할 분리배출 방법
1. 우유팩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이 헹군 뒤, 종이팩 전용 수거함에 버려요. 일반 종이류와 구분되어야 해요.
2. 생수병
라벨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후, 플라스틱(페트병) 분리배출함에 버려요.
3. 음료수 캔
내용물을 비우고, 캔류 분리배출함에 버려요.
 
♥ 함께 실천해요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이 재활용품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고,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선물합니다.
오늘부터 바르게, 올바르게 분리배출해요!
 
출처 : 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
https://www.youtube.com/watch?v=AiSTj3Dib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