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시작[환경교육] 물이야기
- 작성자
- 연수
- 작성일
- 2022-02-15 14:19:25
- 조회
- 1391
우리나라는 강수량이 많은데 왜 물을 절약해야 하나요?
우리나라는 여름에만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기 때문에 봄에는 가뭄이 들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물을 관리하는 능력도 필요해요.
걍수량과 물 관리 능력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는 물이 부족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사용하기 위한 물은 정화시설을 거쳐 수돗물로 나오고
우리가 사용했던 물은 다시 정화시설을 거쳐 바다로 흘러간답니다.
만약 우리가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만큼 물을 저장하고 정화하는 시설이 필요하게 되겠죠?
물의 실제 사용량을 포함한 제품생산을 하는데 필요한 물의 양을 물발자국이라고 말하는데요.
영상을 보고 우리가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물발자국에 대해 알아보고
물절약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아요.
출처 - 열려라 초록나라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jz-wRd9Ebec
우리나라는 여름에만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기 때문에 봄에는 가뭄이 들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물을 관리하는 능력도 필요해요.
걍수량과 물 관리 능력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는 물이 부족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사용하기 위한 물은 정화시설을 거쳐 수돗물로 나오고
우리가 사용했던 물은 다시 정화시설을 거쳐 바다로 흘러간답니다.
만약 우리가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만큼 물을 저장하고 정화하는 시설이 필요하게 되겠죠?
물의 실제 사용량을 포함한 제품생산을 하는데 필요한 물의 양을 물발자국이라고 말하는데요.
영상을 보고 우리가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물발자국에 대해 알아보고
물절약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아요.
출처 - 열려라 초록나라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jz-wRd9Ebec
- 이전글
- [환경교육] 전기이야기
- 다음글
- [환경교육] 친환경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