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시작[환경교육] 반지엄마가 알려주는 올바른 마스크 쓰고 버리기 방법
- 작성자
- 연수
- 작성일
- 2022-01-24 11:16:52
- 조회
- 1297
친구들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방법을 알고 있나요?
1. 손을 깨끗이 씻는다.
2. 위, 아래 날개부분을 펴준다.
3. 코지지대를 위로 하고 얼굴에 맞춰 덮어준 다음, 귀에 끈을 건다.
4. 코지지대를 눌러 얼굴에 밀착시킨다.
* 턱 밑에 쓰거나 입만 가리면 안되고 입과 코를 둘 다 가려야 돼요!
마스크를 물에 빨아서도 안되고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안돼요.
젖거나 더러워지면 바로 버리고 새 걸로 써야해요.
그렇다면 마스크를 버릴때는 어떻게 버리나요?
1. 착용법처럼 손을 먼저 씻는다.
2. 가운데가 아닌 끈이나 양끝을 잡고 벗어준다.
3. 접이형은 거꾸로 뒤집어 반으로 접어 끈으로 돌돌말아 버려준다.
4. 다시 손을 씻는다.
*절대 마스크 부분을 잡으면 안돼요.
마스크가 지켜줬던 세균들을 내 손에 묻히는거에요.
그래서 각종 세균, 바이러스에 오염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출처 - 반지 TV: 반지의 비밀일기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Ji0CVJMNxHo
1. 손을 깨끗이 씻는다.
2. 위, 아래 날개부분을 펴준다.
3. 코지지대를 위로 하고 얼굴에 맞춰 덮어준 다음, 귀에 끈을 건다.
4. 코지지대를 눌러 얼굴에 밀착시킨다.
* 턱 밑에 쓰거나 입만 가리면 안되고 입과 코를 둘 다 가려야 돼요!
마스크를 물에 빨아서도 안되고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안돼요.
젖거나 더러워지면 바로 버리고 새 걸로 써야해요.
그렇다면 마스크를 버릴때는 어떻게 버리나요?
1. 착용법처럼 손을 먼저 씻는다.
2. 가운데가 아닌 끈이나 양끝을 잡고 벗어준다.
3. 접이형은 거꾸로 뒤집어 반으로 접어 끈으로 돌돌말아 버려준다.
4. 다시 손을 씻는다.
*절대 마스크 부분을 잡으면 안돼요.
마스크가 지켜줬던 세균들을 내 손에 묻히는거에요.
그래서 각종 세균, 바이러스에 오염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출처 - 반지 TV: 반지의 비밀일기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Ji0CVJMNxHo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