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교육] 기후위기 이야기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2-02-10 09:30:48
조회
1188
2022년 우리나라의 평균기온이 몇도인지 아시나요?
110년동안 우리나라의 평균기온이 3℃ 상승했어요.
그래서 열대지방의 과일들을 재배해서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해충이 늘어나면서 감염병이 증가하고 폭염이나 홍수 등으로 인한 피해도 커지고 있답니다.

지구의 온도가 1℃ 오르면
극심한 가뭄과 한파, 슈퍼 태풍과 강진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해요.

지금의 기후위기는 이전과는 다른 차이점이 있어요.
함께 영상을 보고 기후위기 이야기를 들어보아요.


출처 - 열려라 초록나라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AvX6EMALy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