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교육] 전기를 아껴써요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1-10-06 10:25:36
조회
1963
정전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의 여름철 정전은 집마다 쓰는 전기의 양이
발전소에서 나오는 전기의 양보다 많아서 전기가 끊어지기 때문에 발생해요.
그렇지만 전기를 만들기 위해 발전소를 세우는 일은 돈과 시간이 많이 들고,
봄, 가을, 겨울엔 쓰지 않는 전기가 많아져서 엄청난 손해가 생긴답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낭비되고 있는 전기들을 찾아보고
전기를 아껴쓰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출처 - 지니키즈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njCwPOBbVN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