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교육]함께해요 분리배출 - 어린이 초록나라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1-06-14 10:21:50
조회
1485
친구들은 분리배출을 하는 이유를 알고 있나요?
바로 재활용을 하기 위해서지요.
신문지나 종이컵, 우유팩은 종이 상자, 공책, 화장지로 다시 만들어질 수 있고
음료수 병이나 유리병은 세척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참치 통조림, 음료수 캔같은 고철은 녹여서 다른 금속제품으로 만들어지고
플라스틱은 원료를 가공해 옷으로도 만들어질 수 있답니다.

우리가 분리배출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쓰레기 덜 생기게 하는 것이에요.
쓰레기가 발생하게 되면 수집하고 운반해서 분류를 하게 되는데,
이때 쓰레기 중에서 절반이 조금 넘는 정도의 양만(59%) 재활용이 된답니다.
재활용이 안되는 쓰레기는 땅에 묻고(매립16%),
불로 태우고, 혹은 바다에 버려지기도 해요. (소각25%)
이렇게 재활용되지 못한 쓰레기들은 전부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재활용이 되는 쓰레기들을 분리배출을 하는 것이랍니다.
함께 영상을 보고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출처 - 환경교육포털사이트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u2H569uWRV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