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교육]재활용 쓰레기 모아보기(분리배출 마크)

작성자
연수
작성일
2021-05-18 09:21:05
조회
1611
용용샘의 쓰레기 분류하는 영상을 보며
교실과 집에서도 볼 수 있는 쓰레기를 같은 것 끼리 모아볼까요?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물건에 재사용 마크가 있는데
직접 확인해보세요!
 
[ 직접 할 수 있는 활동 ]
- 손으로 500mL 생수병 압축해보기
- 패트병 라벨 떼보기 (접착식 라벨의 불편함 몸소 느끼기)
- 상자에 있는 테이프 떼는 종이상자 버리는 바른 예 경험해보기
- 다시 쓸 수 있는 비닐은 씻어서 말렸다가 다음에 다시 쓰기
- 교과서 재활용 할 때 비닐코팅된 겉표지는 떼고 분리배출하기
- 요구르트 금속 뚜껑 떼고 행구기
- 우유팩 모아보기 (200mL 100개면 휴지1롤) 우리반 혹은 옆반과 함께 모으고 우리가 모은 우유팩이 휴지로 바뀌는걸 경험하기
 
 
출처 - 순해샘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b3TmK8D9X_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