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 소중한 꿈, 알찬보람, 함께하는 감동

빛고을 e-놀이터

본문내용

본문 시작

[환경동화] 6월 5일은 무슨 날? 환경의 날!

작성자
체험
작성일
2025-05-30 16:08:50
조회
389
6월 5일은 무슨 날일까요?
바로
환경의 날이에요!

환경의 날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고,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알아보는 날이에요!
 
지금 지구가 많이 아파하고 있어요.
이대로 지구를 놔두면 지구가 더 아프고, 우리도 건강하게 지내기 어려워질 수 있어요.
지구와 우리는 서로 연결된 친구니까요!
 
그래서 지구를 지키고 건강하게 해주는 일이 정말 중요해요.
지구를 위해, 우리를 위해 꼭 필요하답니다!

 

     ♥ 영상을 보고 함께 이야기 나눠보아요 
          - 환경의 날을 왜 만들었을까?
          - 지구가 건강해지려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일들!♥ 
          -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써서 버려지는 쓰레기를 줄여요
          -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가요
          - 작은 식물을 심어 지구를 푸르게 만들어요
         -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먹어요

 


출처: 키드키즈